TV를 시청하다 얻는 맛집 위치 등의 관련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케어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전송해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 같은 서비스를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KLabs)과 티브로드·CJ헬로비전·씨앤앰·현대HCN·CMB 등 5개 MSO, 아름방송(SO)이 공동 개발해 올 상반기 중 상용화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시청자는 TV 시청 중 화면에 나타나는 관련 정보를 클릭해 페이스북에 등록하거나, 트위터로 보내 다른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TV,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을 통해 시청자가 방송 프로그램 관련 투표에 참여하면 그 결과를 TV와 스마트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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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여행지 소개나 맛집 소개 방송 시청 중 알림창을 클릭하면 여행지나 맛집의 위치가 시청자의 SNS(포스퀘어)에 등록되고, 시청자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를 이용해 해당 음식점의 자세한 위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방통위 측은 “방송 프로그램의 다양한 정보가 SNS와 연계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양방향 방송매체와 융합콘텐츠 시장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