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54억원으로 전년 대비 77.9% 하락했다고 9일 발표했다.
지난해 매출은 2천621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SK아이미디어 등의 매각으로 인한 중단사업손익에 반영돼 전년 대비 61% 감소한 42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이 1천158억원, 검색광고 매출이 542억원, 콘텐츠 외 기타 매출은 921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 SK컴즈, 산골학교 졸업앨범 제작 지원2012.02.09
- 이주식 SK컴즈 대표, 전직원 릴레이 간담회2012.02.09
- "새해 운세, 적중률 따라 결제"…네이트 '이벤트'2012.02.09
- SK컴즈, 이투스 전환사채 신한 PE에 매각2012.02.09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은 41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매출액은 65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6%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0억원을 기록했다.
박윤택 SK컴즈 CFO는 “모바일 및 글로벌 사업 등 신규사업 추진에 따른 인력 충원과 마케팅 비용 증가와 보안투자 확대로 영업비용이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