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日수출 VoIP 융합보안장비 출하

일반입력 :2012/01/27 10:57

김희연 기자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은 26일 본사에서 일본수출용 인터넷전화(VoIP) 융합보안장비 ‘스위프트박스(SWIFTBOX)’의 출하식을 가졌다.

출하식은 시큐아이닷컴 일본 파트너사인 포발사와 트라이포드웍스사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공급 계약한 4천대 중 초도 100대를 먼저 일본 측에 전달했다. 이는 3사의 첫 번째 공동협업 제품으로 성공 의지도 함께 다졌다.

스위프트박스는 오는 2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기존 IP교환기(PBX)에 통합위협관리(UTM) 제품을 결함해 보안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본격 판매와 함께 판매사인 포발사는 일본시장에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적극 마케팅활동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출하식에 참여한사사키 트라이포드웍스 사장은 “ IP PBX, UTM 단품으로 존재하던 제품을 통합한 새로운 제품에 대한 시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면서 “향후 연평균 1만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배호경 시큐아이닷컴 대표는 “스위프트박스는 시큐아이닷컴, 포발, 트라이포드웍스의 우수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시장조사, 개발, 런칭까지 3사 협력을 통해 일본 중소기업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면서 “지난 2년간의 일본사업 경험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과 현지화된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이 성공열쇠임을 배운 만큼 향후에도 해외시장용 제품을 적극 개발해 수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