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英 교육박람회에 키봇2 선봬

일반입력 :2012/01/26 15:30

정윤희 기자

KT가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KT(대표 이석채)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 중인 글로벌 교육 컨퍼런스 ‘러닝 위다웃 프론티어스(Learning Without Frontiers 2012, 이하 LWF 2012)’에서 스마트 로봇 ‘키봇2’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LWF 2012는 런던에서 매년 개최되는 교육박람회로 올해는 25일, 26일(현지시각) 열린다. 해당 행사는 전 세계 교육계 종사자 및 교육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교육 방법론과 교육 관련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KT는 LWF 2012에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는 ‘키봇2’를 소개했다. 아울러 ‘로봇을 이용한 어린이 교육(Childhood Education through Robot)’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미래형 에듀테인먼트의 방향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서유열 KT 홈고객부문 사장은 “키봇을 통해 IT와 CT가 융합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전 세계에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LWF2012 참가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키봇2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봇2는 로봇단말에 교육,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로봇이다. 여러 교육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능, 빔프로젝터, 음성과 터치 인식, 증강현실을 이용한 체험 영어학습, 홈 모니터링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