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옵티머스LTE가 지난 주말 기준으로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캐나다, 일본 등 글로벌 시장서 100만대 이상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판매량도 이동통신사에 대한 공급 기준으로 60만대를 넘어섰다. 소비자들의 일 개통량은 5천여대 정도다.
LG전자는 지난 19일에 LTE 스마트폰 최대 시장인 미국서도 최대 버라이즌을 통해 옵티머스LTE를 출시, 판매 속도를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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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티머스LTE는 고화질 'IPS 트루HD' 화면과 1.5㎓ 듀얼코어 등 하드웨어 사양과 글로벌 LTE 특허 보유 1위 기술력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 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종석 LG전자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장은 “옵티머스 LTE의 경쟁력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증된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하는 LTE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시장에서 'LG=LTE'라는 공식을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