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모바일 전자문서 보안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2/01/11 16:36

김희연 기자

SGA(대표 은유진)는 모바일기기 전용 전자문서 보안솔루션인 ‘SGA-TD 포 모바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출시 이전에 삼성화재 전자서명 보험계약서비스 시스템에도 구축 중이다.

새로 출시한 솔루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현해준다. 고객이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보험계약이나 청약이 가능한 페이퍼리스 보안 솔루션이다.

SGA는 “무조건 지점을 방문해야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모바일 환경에서 직접 보험상품을 선택해 청약까지 윈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면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주요 금융권에 본격적 영업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는 보헙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보험계약 전자문서 작서 및 관리기준’이 마련되면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보험사들의 모바일 청약 시스템 도입에 바로 활용돼 종이대신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모바일 청약시스템으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청약시스템은 현재 삼성화재를 비롯 삼성생명, 흥국생명, 현대해상 등 주요 보험사들이 본격 도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영철 SGA 부사장은 “올해 서버보안솔루션과 페이퍼리스 솔루션이 전년 대비 60%이상 성장해 1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면서 “올해 전자청약시스템 본격 도입에 따라 삼성화재를 비롯한 전자청약 구축 경험을 통해 타 보험사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수주를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