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아톰기반 임베디드 신제품군 출시

일반입력 :2012/01/11 11:30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업체 어드밴텍은 차세대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 시리즈인 COM, 싱글 보드 컴퓨터, 산업용 마더보드, 임베디드 박스 컴퓨터에 대한 개발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저전력, 에너지 효율, 친환경을 특징으로 하며 휴대용기기, 포스(POS), 키오스크, 디지털사이니지, 의료기기, 공장자동화용에 맞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COM 제품인 COM-Express Mini SOM-7565는 84x55 mm 크기의 소형 보드를 결합한 초저전력 구조로 휴대용 장비 시장에 적합하다. COM-Express Compact SOM-6765는 듀얼코어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약 10W의 TDP 디자인을 갖췄다.

싱글 보드 컴퓨터인 MIO-5250 MI/O-Compact, MIO-2261 MI/O-Ultra 확장보드는 저전력과 초소형크기로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도메인 노하우 보호 기능을 수행하는 MIOe커넥터를 통해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산업용 마더보드인 AIMB-214는 Mini-ITX 보드가 지닌 최소의 전력 소비와 지능적인 성능,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특징으로 한다.

팬리스 디자인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어드밴텍의 박스 컴퓨터인 ARK-2120은 VGA, HDMI/LVDS를 포함한 멀티플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광범위한 12~24V 전원을 제공한다.

어드밴텍은 임베디드 플랫폼에 기초한 인텔사의 아톰프로세서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능형 소프트웨어 API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멀티 OS를 지원한다.

어드밴텍 산업용 클라우드 빌트인 서비스는 iManager, SUSIAccess, CloudBuilder로 구성된다. 그중 iManager는 셀프 매니지먼트, 오토 프로텍션, 보안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표준화된 API 제공 솔루션 칩이다.

SUSIAccess는 시스템을 구성,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 실패한 시스템을 복구시켜주며, 자동 동기화와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가진 CloudBuilder는 소프트웨어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산업용 클라우드를 구축하는데 시스템 통합자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밀러 창 어드밴텍HQ 임베디드 컴퓨팅 그룹 부사장 은 “저전력소비 기능은 산업용 컴퓨터를 개발할 때 아주 중요한 요구사항이다”며 “최신 인텔사의 아톰프로세서 N2000/D2000 시리즈로 전력소비를 줄여 환경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특히, 임베디드 플랫폼을 통해 그래픽과 디스플레이에 집약적인 어플리케이션용 컴퓨팅의 성능을 향상 시킬수 있다.”라고 말했다.

인텔사의 아톰 N2000/D2000을 탑재한 어드밴텍의 신제품은 1분기 말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