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첩, 라스베가스 간다

SK컴즈-LG CNS, 스마트 셋톱박스 콘텐츠 제휴협력

일반입력 :2012/01/10 16:46

정현정 기자

싸이월드 사진첩과 네이트 검색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 'CES 2012'에 전시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CES 2012에 참가하는 LG CNS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셋톱박스에서 싸이월드 사진첩과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고 10일 밝혔다.

LG CNS의 스마트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고가의 스마트TV를 구입 하지 않아도 방송 시청 외에 인터넷 서핑과 TV용 애플리케이션 등 각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스마트 셋톱박스에 탑재되는 싸이월드 사진첩은 미니홈피 사진첩을 TV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자신의 미니홈피 사진첩은 물론, 일촌 미니홈피 사진첩, 스타 미니홈피 사진첩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LG CNS는 이달 중 케이블TV 방송사 CMB 시작으로 씨앤앰 등 케이블 방송사로 스마트 셋톱박스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구자영 SK컴즈 스마트TV TF장은 “기존 케이블TV 가입자들도 별도의 TV 교체 없이 스마트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싸이월드 사진첩과 TV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LG CNS와 협력을 강화해 케이블 TV 시청의 활동 영역을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