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올 1분기 출시하는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새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을 8일 선보였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LM8600/LM7600/LM6700)은 베젤 두께가 1mm로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시네마 3D 기술력을 기반으로 콘텐츠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여 공격적인 3D 마케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LG전자는 올해 3D TV 신제품 가운데 보급형을 제외한 중고가 이상 라인업에 글로벌 대표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을 채택했다.
3D TV 신제품은 디자인 외에 보다 강력해진 3D기술을 보여준다. 사용자별 3D 입체감 조절이 가능하다. 2D 콘텐츠 3D 변환기능은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
시네마 3D 기술을 응용한 듀얼 플레이 기능은 TV 화면을 2개로 나눠 두 사람이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다. LG전자 독자기술의 ‘3D 사운드 주밍’은 3D 화면 속 피사체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의 원근감과 입체감에 차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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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과 함께 시네마 3D 안경 3종도 새로 선보인다. 3D 안경 신제품은 20% 이상 가벼워지고 착용감이 좋아졌다.
조택일 LG전자 TV상품기획그룹장(상무)은 “지난해 시네마 3D 돌풍에 이어 올해는 3D 몰입도와 입체감을 높인 ‘시네마 스크린’으로 3D 주도권을 확실히 잡게 될 것”이라며 “지난해와 같이 공격적인 시네마 3D 마케팅을 전방위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