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를 통한 스마트TV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시작한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까지 확대했다.
삼성 애드허브는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광고 플랫폼이다.
삼성 스마트TV의 메인화면인 ‘스마트 허브’에 배너 형태 광고를 선택하면 동영상이나 광고주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 가능하다.
스마트 TV 사용자는 관심 있는 광고상품에 대해 부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는 스마트 TV를 이용한 다양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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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해 점차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올해 상반기부터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내부 광고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동욱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상무는 “애드허브를 통해 광고주,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소비자 모두 윈윈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의 광고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