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보내는 연말연시...“TV 뭐 볼까”

일반입력 :2011/12/31 07:53    수정: 2012/01/01 09:08

정현정 기자

연말연시 약속도, 행사도 많은 시기지만 집에서 가족들과 조용하게 보내려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각 방송사들은 한 해 동안 인기를 끌었던 출연자와 프로그램을 선정해 각종 시상식을 열고 다양한 특집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케이블TV, IPTV, 위성방송 등 다양한 유료방송 채널들도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영화, 드라마, 버라이어티,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채로운 장르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영화채널들은 올해 방영돼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를 모아 방송하고 한 해 동안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가족들과 훈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뜻깊은 프로그램도 대거 편성됐다.

■아바타부터 아저씨까지...올해 인기 TV 영화는?

영화채널 채널CGV는 연말을 맞이해 31일 밤 10시부터 올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를 엄선해 ‘탑 10 오브 더 이어(Top 10 of the Year)’를 방송한다.

‘아바타’, ‘이끼’, ‘아저씨’,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셜록홈즈’, ‘전우치’, ‘지.아이.조 : 전쟁의 서막’, ‘트랜스포머2’, ‘2012’ 등 올해 최고의 영화 10편이 안방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영화채널 OCN은 국내외 범죄 수사물을 몰아볼 수 있는 특집방송을 편성한다. 28일 밤 10시부터 해외 대표 수사 드라마 ‘CSI 마이애미 10’, ‘CSI 12’, ‘CSI 뉴욕7’, ‘성범죄수사대 SVU 12’와 국내 최고의 수사 드라마 ‘TEN’의 에피소드를 하나씩 엄선해 ‘2011 수사시리즈 TOP 5’를 방송한다.

이 밖에도, 31일 오전 8시부터 ‘초능력자’, ‘아이언맨1’, ‘트랜스포머1’ 등 올해 OCN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영화들을 모아 방송한다. 올 한 해 안방극장에서 최고의 사랑을 받았던 원빈 주연의 ‘아저씨’는 31일 밤 10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프리미엄 채널 캐치온은 1일 오후 6시 스페셜 다큐멘터리 ‘아기들(원제 Babies)’을 국내 최초로 방송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아기들’은 아프리카의 포니쟈오, 일본의 유리, 몽골의 바야, 미국의 하티 등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태어난 아기들의 탄생과 1년의 성장과정을 지켜본 다큐멘터리다.

■‘슈퍼스타K3’ 생방송, 한 번에 모아보자

tvN은 코미디 버라이어티 쇼와 특집 교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1일 밤 9시 방송되는 ‘코미디 빅 리그’ 시즌2가 지난주 첫 방송에서 신구 출연자들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쾌조의 출발은 보인 가운데 2라운드에서도 개그맨들의 경합이 펼쳐진다. 밤 10시 30분에는 생방송 코미디쇼 ‘SNL 코리아’가 방송된다. 호스트로 김동욱이 나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샘을 자극할 계획이다.

새해 첫 날인 1일 오전 11시에는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가 혜민스님과 조정민 목사를 초대해 2012년의 화두로 꼽히는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신년특집을 선보이고 13일과 20일 밤 12시에는 서울대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를 초청해 신년스페셜 ‘곽금주 교수의 심리콘서트’ 2부작이 방영될 예정이다.

음악채널 엠넷은 슈퍼스타K 시즌3 우승팀인 울랄라 세션의 첫 단독 콘서트 ‘M 슈퍼콘서트 : 울랄라 세션’의 공연 실황과 함께 백스테이지 모습을 리얼 다큐멘터리로 담아 31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방송한다.

이어 새해 벽두인 1일 새벽 1시 30분부터 같은 날 밤 10시까지 올해도 큰 화제를 모은 ‘슈퍼스타K3’ 생방송 무대가 모두 전파를 탄다. TOP11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생방송 비하인드 스토리가 전해질 예정이다.

끝으로 1일 밤 11시에는 방송 당시 수많은 화제와 이슈를 낳았던 일반인 최초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아찔한 소개팅’이 다시 시청자 곁으로 돌아온다. 이 날 방송에는 지난 시즌의 화제의 출연자들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이들의 최근 근황을 전한다.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는 새해를 맞이해 다이어트를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다큐멘터리와 레시피 프로그램을 특별 방송한다. 31일에는 장수의 비결 중 가장 으뜸이라고 밝혀진 소식의 올바른 방법을 알려주는 다큐멘터리 ‘가난한 밥상의 기적, 소식’이, 1일에는 식욕을 조절하는 우리 몸의 비밀과 폭식을 이겨내기 위한 생활 속의 실천 방법을 공개하는 ‘내가 음식을 탐하는 이유, 식탐의 비밀’이 오전 8시와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연말은 가족과 함께”...어린이 채널 특집도 풍성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애니메이션 특집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어린이채널 투니버스는 ‘안녕 자두야’와 ‘아따맘마’의 어린이 친구들과 어머니의 사랑에 관한 에피소드만을 모아 30일부터 1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방송한다. 또, 오는 1월 방송 예정인 ‘와라! 편의점’을 미리 볼 수 있는 ‘와라! 편의점 미리보기’가 1일 오전 11시 안방을 찾아갈 예정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안녕 자두야’, ‘꿈빛파티시엘’, ‘개구리중사 케로로’, ‘캐릭캐릭 체인지’ 등의 새해 첫날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들을 엄선해 1일 오전 11시에 선보인다.

디즈니채널은 온 가족이 안방에서 훈훈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가족 영화 특집 편성을 준비해 1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방영할 예정이다.

디즈니채널에서 제작한 영화 ‘우리가족 마법사: 무비’는 디즈니채널에서 제작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트콤 시리즈 ‘우리가족 마법사’의 오리지널 영화 작품이다. 지난해 에미상 시상식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새해 첫 날 안방에서 어린 자녀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는 ‘릴로와 스티치’가 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스티치가 하와이에서 펼치는 좌충우돌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일 오후 5시에 방영된다.

관련기사

디즈니와 픽사가 공동 제작한 영화 ‘월-E’는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우주에서 펼쳐지는 월-E의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신나는 모험을 이끌어 나가는 영화로 1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통령과 학교 선생님과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 영화 ‘피아노 치는 대통령’, 꿈을 향한 청소년들의 무한한 열정에 관한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 등 훈훈한 가족 영화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