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일본 진출을 확정하면서 기대를 모았던 토종 스마트폰 광고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애드라떼’가 일본 앱스토어에 등록된 지 하루만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앱디스코(대표 정수환)가 개발한 애드라떼가 지난 8일 일본 앱스토어에 올라간 후 하루 만에 전체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명 ‘돈 버는 앱’으로 국내에서도 약 1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애드라떼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본 후 그에 따른 적립금을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돌려받는 방식의 광고 리워드 애플리케이션이다.
애드라떼의 일본 진출은 국내 서비스가 얼마 되지 않아 이루어진 점에서 큰 주목을 샀다. 특히 일본의 모바일 광고 이용자는 2천3백만 명이며, 리워드 광고 규모만 1조6천억 원이다. 스마트폰이 가세하는 내년 시장 전망도 2조5천억 원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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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일본 진출 하루 만에 전체 앱 순위 1위를 차지한 점부터 약 20여개의 유명 광고주가 애드라떼의 가능성을 엿보고 출시 전부터 광고를 넣은 점 등 여러 호재가 겹치면서 앱디스코의 일본 성공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 드리겠다. 국내 서비스는 물론 해외 서비스에서도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앱디스코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