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검색 내 전문가 검색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사람검색은 특정인의 싸이월드 활동을 검색해주는 인맥기반형 검색 서비스다. 이용자는 해당 개편으로 전문가들의 온라인 활동 전반을 찾아볼 수 있다. 새로 추가된 전문가의 온라인 활동영역은 이글루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와 트워터, 미투데이, 요즘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아울러 네이트 소셜검색에서도 전문가 검색 서비스를 계속 강화 중이다. 예컨대 영화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영화평론가나 영화 전문 블로거들의 리뷰가 나오고 축구 관련 키워드는 축구해설가의 SNS 코멘트가 노출되는 식이다.
관련기사
- 최효종이 뉴스추천?…네이트 ‘뉴스&톡’2011.12.02
- 네이트, 소셜검색 도입…친구·전문가 글 검색2011.12.02
- ‘스마트TV+싸이월드=네이트TV’2011.12.02
- SK컴즈, 네이트 TV검색 실시간 대화 추가2011.12.02
전문가 검색은 네이트 검색에서 소셜검색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소셜검색을 통해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신뢰도 높은 글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소셜네트워크 인맥을 전문가로 쉽게 확장할 수 있다.
김동환 SK컴즈 검색본부장은 “개편 작업을 통해 네이트 검색의 신뢰성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와 각계 전문가를 소셜네트워크로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맨틱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셜 검색 강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