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업글 예고

일반입력 :2011/11/18 11:45    수정: 2011/11/18 11:49

김태정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를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를 이르면 연말 실시한다. ICS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영국법인 트위터를 통해 “날짜는 확정하지 않았으나 갤럭시S2가 ICS 업그레이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이달 30일경 ‘갤럭시 넥서스’ 출시 후 갤럭시S2와 갤럭시S 업그레이드를 차례로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전작 갤럭시S에 대한 ICS 업그레이드는 내년 2월경으로 예고했다. 갤럭시S2 업그레이드가 올 연말에서 내년 1월경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이에 따라 갤럭시S 이용자들은 ‘프로요’와 ‘진저브레드’에 이어 ‘ICS’까지 총 3차례 OS 업그레이드를 받게 됐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 중 가장 빠른 업그레이드 진행이다.

관련기사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최근 간담회서 “하드웨어 성능이 받쳐준다면 OS 업그레이드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었다.

한편, ICS는 알림 기능과 잠금 풀기, 멀티태스킹 등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개선한 구글의 야심작이다. 단말기가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알아보고 자동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도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