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 (Issuer Rating, 원화 및 외화기준)을 ‘A/안정적’으로 평가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월 ‘A-/안정적’으로 평가된 이후 불과 10개월만의 신용등급 상승이다.
다음은 해당 신용평가에 작용한 주요 요인으로 온라인 광고시장 내 사업역량 강화로 인한 안정적인 시장 지위 확보, DBPA(Digital Branding Performance Ad. 디지털뷰, 모바일, 웹광고 등을 결합한 종합 광고 상품) 등 수익기반 확대 전략 및 상품개발에 따른 영업안정성 제고, 지난해 매출 및 수익성 향상 이후 실적 안정세, 풍부한 유동성, 선순환 현금 흐름 및 재무 안정성 등을 꼽았다.
한국신용평가원은 다음이 DBPA 등 시장상황과 고객니즈에 맞는 다양한 전략 및 상품을 통해 업황대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재무 안정성은 내부 자금창출력을 기반으로 투자 등 자금소요를 충당하고 잉여현금을 축적하는 선순환 구조의 현금흐름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됐고 2011년에는 개선된 수익구조가 유지되는 가운데, 검색광고 실적 안정화와 디스플레이 광고 수주 증가에 힘입어 매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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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다음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출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플랫폼 경쟁력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확보된 트래픽을 수익화할 수 있는 모델의 개발 및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도 제고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신용 등급 향상을 통해 대외신인도가 높아지고 향후 금융거래에서 비용 절감의 효과를 누릴 것을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