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3분기 매출 5천813억원, 영업이익 209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3%, 386% 늘어난 실적이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8억원이 늘어난 72억원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전 분기와 비교해도 18%의 증가하는 등 지난해 4분기부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기업사업 부문의 빠른 성장과 TV사업 부문의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등을 통해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도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사업 실적 현황으로는 기업부문이 GS건설 국제전용회선사업과 서울국제 금융센터 구내통신사업 등 대형 고객을 확보한 점이 눈에 띈다.
무선데이터 트래픽 증가에 따른 와이파이망 확대로 전용회선 수요도 증가세여서 기업부문 전망이 밝다는 평가다.
초고속인터넷은 11번가, 롯데카드 등과의 제휴 마케팅으로 유통채널 역량을 강화하고 유무선 결합상품 활성화로 3분기 말 기준 가입자가 전 분기 대비 4만명 증가한 약 415만명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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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사업은 신규 상품 활성화로 전 분기 대비 가입자 기반을 8만명 증가한 약 417만명으로 확대했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직접채널 확대 등을 통해 영업역량을 강화하고 결합상품 판매를 활성화하여 충성도가 높은 가입자 기반을 확보할 것”이라며 “중장기 흑자경영 기조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