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블루투스 지원 무선 스피커 출시

일반입력 :2011/10/19 17:36

보스 공식수입원 세기HE(대표 김형준)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저장된 음악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를 19일 출시했다.

사운드링크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별도 연결 케이블이나 도킹이 필요하지 않다. 기존 아이폰 도킹 스피커와 달리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외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옥스(Aux) 단자를 통해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USB 포트를 갖췄다.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실외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완전 충전할 경우 최대 8시간까지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재생할 수 있다. 완전 충전에 2~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보스 독자 기술로 개발한 고성능 소형 스피커 4개를 탑재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비슷한 크기의 제품보다 저음 출력 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일체형 커버가 장착됐으며 커버를 열 경우 스피커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고, 이동할 경우 스피커를 보호하는 기능으로 쓸 수 있다. 가죽 커버와 직물 소재 커버 등 2가지로 출시되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4가지 색상의 커버를 별도로 구매해 교체할 수 있다.

관련기사

휴대성도 뛰어난 편이다. 가로 24.4cm, 세로 13cm, 높이 4.8cm으로 콤팩트한 크기며 무게는 1.3kg이다. 가격은 가죽 커버 제품의 경우 57만2천원, 직물 커버 제품은 49만5천원이다.

세기HE 관계자는 보스 독자 기술을 적용해 깊은 저음과 명료한 사운드가 특징이라며 별도 베이스 스피커와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