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클라우드 도입한 '노턴 2012' 출시

일반입력 :2011/09/19 16:55

김희연 기자

시만텍이 개인용 통합보안 소프트웨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와 개인용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노턴 2012’ 신제품은 장소, 디바이스, 플랫폼에 관계없이 안전한 디지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노턴 에브리웨어’ 전략의 일환인 클라우드 및 모바일 관련 기술을 적용해 사용 환경을 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 향상, 향상된 속도 지원을 통해 온라인 보안위협에 대응 가능하도록 해준다.

노턴 2012 신제품은 ▲클라우드 기반 노턴 매니지먼트 ▲클라우드 기반 노턴 ID 세이프▲노턴 인사이트 평판 기반 보안 ▲다운로드 인사이트 ▲SONAR 행동 기반 보호 ▲네트워크 대역폭 관리 등을 통해 안전한 온라인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두고 보호 능력과 성능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네트워크-평판-파일-행동 기반 보호에 이르는 4단계 보호를 통한 보호기능을 제공해주고,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기능도 보강해주었다.

‘노턴 2012’는 클라우드 기반 기능을 새로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 요구사항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매니지먼트’를 이용 웹 콘솔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노턴 제품을 다운로드해서 설치, 전송,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라이센스 사용 기간 연장은 물론 모든 노턴 제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ID 세이프’는 사용자 로그인 정보와 암호를 클라우드 상에 안전하게 보관해 두었다가 입력할 수 있는 기능으로, 타인이 개인 사용자 정보를 함부로 도용할 수 없도록 예방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노턴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평판 기반 보안 기능은 전세계 수백만 시만텍 사용자들의 소프트웨어 사용 패턴을 분석, 신종 악성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탐지·차단해 신속한 보호 능력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운로드한 파일이 안전한지 설치되기 전에 체크해주는 ‘다운로드 인사이트’도 2012 버전에서는 시만텍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을 토대로 실제 구동 환경에서 예상되는 파일의 안정성 정보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SONAR’ 행동 기반 탐지 기술은 애플리케이션이 이상 행동을 보일 때 빠르게 탐지해 신종위협을 무력화해준다.

이 밖에도 모바일 사용자 증가 추세를 고려해 3G,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대역폭 관리 기능을 제공해줘 중요하지 않은 업데이트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인지해 선택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재니스 채핀 시만텍 컨수머 사업부 사장은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기기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종류의 보안 위협을 가져왔다”면서 “노턴 2012 제품은 더욱 강력하고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12(1PC, 1년 사용 기준 25,000원)’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2012(1PC 1년 사용 기준 15,000원)는 노턴 온라인스토어와 소프트웨어 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노턴 2012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XP, 윈도 비스타, 윈도 7을 지원하며, 사용 기간이 남아있는 노턴 2007 이후 버전 사용자들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2012 버전으로 추가 비용 없이도 업데이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