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베트남어사전 모바일앱 출시

일반입력 :2011/09/06 01:19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전문 기업 디오텍은 베트남 전자사전 업체 '라크비에트' 출판사의 베트남어사전을 5일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에 국내 거주 중인 베트남사람과 한류를 통해 한국어 공부중인 베트남 어학 사전을 끝까지 봐도 한류를 통해 한국어를 공부 중인 베트남 사람들을에게 의문이 남는 불편이 있었다.

베트남어사전은 베트남어, 한국어, 영어를 양방향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베 사전은 20만단어, 영베사전이 40만단어 구문과 표제를 지원한다. 일상 대화, 전문분야별 기능에 더해 한글 검색, 예문 검색, 숙어 번색 등 화면필기와 연속필기 등 검색 방법을 지원해 원하는 단어를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다.

또 플래시카드 암기와 크래들 모드 학습 기능을 지원해 단순한 사전을 넘어서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들에게 포지셔닝하고 있다. 회사는 라크비에트 출판사 사전을 통해 현지서 전자사전 시장의 최대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미국과 베트남에서 판매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디오텍은 애플 앱스토어에 앱 100개 이상을 출시, 판매중이다. 애플 아이튠스, 안드로이드 마켓 및 국내 이동통신사 스토어와 해외의 MS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스토어, 블랙베리 앱월드에서도 디오딕3를 판매한다. 버라이즌 스토어 출시도 임박했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현재 나라안팎으로 오는 11일까지 모집중인 '디오딕 서포터즈'와 온라인을 통해 디오딕과 관련된 홍보활동,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을 하게 된다"며 "또 온오프라인 대외 활동 참여, 제품 무상 제공, 어학 학습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디오딕 서포터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디오텍의 디오스토어(http://www.diostore.com/?ui=customer_EventView&idx=619)에서 신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