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방송 사업자 KBS와 영화·방송·케이블·콘텐츠 유통 등 사업군을 바탕으로 종합미디어회사로 발돋움한 CJ가 콘텐츠 분야 상호협력에 합의했다.
콘텐츠 제작과 유통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제작리소스 노하우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국내 콘텐츠산업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KBS와 CJ는 26일 KBS 대회의실에서 길환영 KBS 콘텐츠본부장과 하대중 CJ E&M 대표,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콘텐츠 산업발전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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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된 협력사업 분야는 드라마·공연·음악 등 방송프로그램 공동제작과 N스크린 등 뉴미디어 기반 콘텐츠서비스 모델 개발 등이다. 한류 세계화를 위한 해외방송채널 진출과 공연행사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KBS는 “한국 최대의 콘텐츠 생산기지 KBS와 뉴미디어 서비스업체 CJ의 협력을 통해 시청자의 다양한 콘텐츠 수요를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국내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