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멘사’ 회원들이 만든 스마트폰 게임은?

일반입력 :2011/08/03 13:38    수정: 2011/08/03 15:55

전하나 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블리스소프트웨어(대표 김재현)가 개발한 전략 퍼즐게임 ‘캐치캐치마우스’를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캐치캐치마우스는 주인공 고양이 ‘그웬’이 고소한 치즈 향기로 쥐를 유인해 소탕한다는 설정의 스마트폰 게임. 간단한 조작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는 3개 스토리 모드, 총 63개 스테이지와 지뢰, 돌, 나무막대,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이 구현됐다. 아이템 사용 제한이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전략이 필요하다.

관련기사

이 게임은 기획단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한 ‘2011년 지식서비스분야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블리스소프트웨어는 상위 2% IQ를 가진 ‘멘사’ 회원 출신 개발자들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져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게임 퍼블리싱을 맡은 네오위즈인터넷 측은 “캐치캐치마우스는 기존 퍼즐게임의 전략적 요소에 유쾌한 스토리를 접목해 다른 게임들과의 차별화를 꾀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이벤트를 마련해 다양한 재미요소를 늘려나가며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