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중독성으로 이미 전 세계 수많은 마니아들을 양성하고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5’에 추가될 한국 문명의 지도자가 세종대왕인 것으로 밝혀졌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문명5’에 추가가 예정된 한국 문명의 지도자로 세종대왕이 결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패치된 콘텐츠에서 세종대왕으로 보이는 인물이 삽입된 이미지가 유출됐기 때문이다.
세계 3대 개발자 중 한 명인 시드마이어의 작품인 ‘문명5’는 “문명하셨습니다” “한 턴 더 하려다가 보니 벌써 아침이네요” 등 직장인들에게 잠을 빼앗아간 대표적인 중독 게임이다. 자신만의 국가를 만든 후 전 세계를 통일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국내에서 ‘문명5’의 인기는 상당했다. 사회 현상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 같은 뜨거운 반응에 2K게임즈에서는 ‘문명5’의 한국 전용 홈페이지 및 한글 지원 패치, 그리고 한국 문명을 추가한다고 공식 발표하기까지 했다.
또한 국내 최고 MMORPG 개발자인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아키에이지에 이은 차기작으로 문명 MMORPG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관련기사
- 리니지 송재경…악마의 게임 문명과 손잡다2011.08.02
- 최고의 걸작 ‘문명5’, 정식 한글 패치 등장해 눈길2011.08.02
- ‘문명5’ 열풍 진행 중..한글 패치 나온다2011.08.02
- “아르케, 문명5+AoE 맛을 동시에 느낀다”2011.08.02
새롭게 추가가 예정돼 있는 한국 문명은 위대한 지도자로 세종대왕이 선정된 것으로 보이며, 한국 문명 특유의 국가 스킬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하지만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다.
실제로 국내 ‘문명5’ 페이지에서도 관리자가 직접 공개된 이미지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해 사실상 한국 문명 추가가 멀지 않았음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