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전문가용 디지털 인쇄기 출시

일반입력 :2011/08/01 11:33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디자인 및 그래픽 아트 전용 컬러 디지털 인쇄기 '도큐컬러 1450 GA'를 1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컬러 품질을 강화하고 용지 수용성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최종 인쇄 전 레이아웃과 색상을 확인하도록 교정 및 시안 출력에 적합하다. 한국후지제록스측은 정확한 색 재현을 중요시 하는 디자이너 또는 광고 기획자의 전문적인 요구에 대응하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프린트 엔진과 정확하고 안정적인 색 재현으로 알려진 '4 사이클 시스템'을 채택했다. 4색(CMYK) 컬러 토너를 인쇄하고자 하는 위치에 동일하게 융착해 불균일한 색상과 얼룩 발생을 방지했다. 아울러 2천400 dpi 고화질 출력이 가능하다.

친환경 EA-에코 토너로 에너지 절약을 도모했다. 일반 토너에 비해 입자 크기가 작고 균일해 용지 정착률이 높고, 정착되는 온도 또한 기존 제품 대비 20도 이상 낮아 전력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다.

이 외에 광택이 필요한 인쇄물에는 새롭게 개발한 '광택 제어 기능'을 사용해 이미지 표면 광택을 세 단계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용지 수용성에는 64g/m2 얇은 용지부터 300g/m2 용지까지 폭넓게 대응했다. 엽서, 코팅지, 매트지, 재생지 등 다양한 용지에 출력이 가능하다. 이 외에 소책자, 중철, 접지, 홀 펀칭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후처리와 최대 5천960매까지 급지가 가능한 트레이를 선택사항으로 제공한다.

황인태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디자인 회사, 광고기획사, 출판사 등 우수한 컬러 품질의 출력물을 원하는 업체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