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걱정 끝?…1만개 레시피, 앱으로 ‘쏙’

일반입력 :2011/07/30 12:16    수정: 2011/07/30 13:17

정윤희 기자

갑작스러운 손님의 방문에 무엇을 대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화창한 주말, 무언가 특별한 것을 먹고 싶다면?

여성포털 이지데이가 내놓은 스마트폰 요리백과 ‘1만개의 레시피’는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 맞는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해당 앱은 상황별, 방법별, 재료별로 레시피를 분류했다. 일상, 손님접대, 이유식, 다이어트, 특별한날, 디저트, 간식, 술안주 등 상황에 맞는 요리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이지데이에서 활동 중인 요리마니아들이 직접 꼽은 레시피를 모아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끓이기, 밑반찬, 양식, 베이킹, 샐러드, 볶음, 부침, 찜, 튀김 등 요리 방법별로도 다양하게 레시피가 준비됐다. 이용자는 육류, 해물류, 건어물류, 곡류, 채소류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찾아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그래도 딱히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는 추천코너가 도움이 된다. 해당 앱에서는 ‘오늘은 뭐 먹지?’와 ‘주간베스트 20’ 등 매일 맛있고 특별한 요리를 추천해 준다. 다른 이용자들에게 요리에 대한 조언을 얻고, 나만의 새로운 요리비법을 자랑하고 싶다면 ‘수다방’을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지데이 관계자는 “편리하게 내가 즐겨 찾는 레시피를 스크랩 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메일에서도 공유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1만개의 레시피’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된 상태다. 이지데이는 조만간 아이폰 버전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