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록맨이 뭐 길래, 이용자들 "다시 만들어줘"

일반입력 :2011/07/27 10:26    수정: 2011/07/27 10:27

김동현

정말 ‘록맨’이 뭐 길래 이렇게 까지 할까. 최근 캡콤에서 개발 취소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록맨3 대시 프로젝트’에 대한 재개발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7일 日게임스팟재팬에서는 개발 취소가 된 ‘록맨3 대시 프로젝트’에 대한 개발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요청이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기재되고 있다고 전했다.

‘록맨3 대시’는 팬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될 예정인 게임이었다. 원작 ‘록맨’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시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만들려고 했지만 캡콤 측에서는 갑작스럽게 프로젝트를 중지 시키면서 논란이 됐다.

이미 북미나 일본 내에서는 ‘록맨3’ 개발을 원한다는 청원 사이트가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약 2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모여 ‘록맨3’에 대한 재개발을 원하고 있으며, 일본 내에서는 많은 사람이 모이면 정식적으로 캡콤에 청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청원 사이트에 글을 남긴 한 이용자는 “캡콤 측에서 갑작스럽게 프로젝트를 중단한 것은 사실상 ‘록맨’ 시리즈 팬들을 무시한 것”이라며 “하루라도 빨리 다시 개발이 진행돼 완성된 ‘록맨3 대시’를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캡콤 측에서는 별 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록맨3 대시 프로젝트’를 알리는 트위터에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대충 반응하는 관리자가 등장해 문제가 됐다. 이 트위터는 곧 사라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