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록맨 온라인' 캐릭터 최초 공개

일반입력 :2010/06/03 15:13

봉성창 기자

록맨 온라인의 캐릭터와 게임의 주요 특징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캡콤(대표 쯔지모토 하루히로)과 공동개발 중인 '록맨 온라인'의 주연급 캐릭터 중 2종을 국내 최초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공동 개발 발표 이후 캐릭터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높았던 가운데 공개된 이번 캐릭터는 록맨 '엑스(X)'와 '제로(Zero)'로 과거 록맨 시리즈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대표 캐릭터다.

캐릭터와 함께 게임의 주요 특징도 함께 공개됐다. '록맨 온라인'은 3D 횡스크롤 액션RPG로 구현될 예정이며, 원작의 핵심적인 재미요소였던 '트랩(특수지형)'과 '액션'의 느낌을 100% 유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록맨 온라인'은 원작자들과의 공동 감수 및 개발과정을 통해 원작의 느낌을 살리며 더욱 진화한 캐릭터들과 배경을 구현 중이며, 공개된 엑스(X), 제로(Zero) 외에도 원작에서 다양한 인기를 누린 수많은 캐릭터와 NPC가 등장한다고 알려졌다.

네오위즈게임즈 측은 향후에는 록맨 온라인의 추가 일러스트와 게임의 실제 스크린샷 등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면서 록맨 온라인은 RPG의 특징을 살려 끊임없이 진화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를 추가, 기존 록맨 팬과 액션RPG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