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지식파트너사를 확대하고, 연계를 강화하는 등 지식파트너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식파트너는 네이버 지식인에 등록된 질문과 관련된 기업, 기관, 단체 등이 자사의 이름을 걸고 직접 답변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삼성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외교통상부 등 약 70여 개의 지식파트너가 활동 중이다.
네이버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기관과 추가로 지식파트너 제휴를 맺어, 더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제휴 파트너사에 지식인 API를 제공, 지식파트너가 자사 홈페이지에 관련된 지식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 “네이버 야구 눈엣 가시”…통신사 전투준비2011.07.20
- 네이버, 프로야구 전 경기 모바일 생중계2011.07.20
- 네이버, N드라이브 모바일앱 개편…활용도↑2011.07.20
- 네이버톡 구원투수 등판…카톡과 대격돌2011.07.20
네이버는 그 첫 번째로 삼성전자에 지식인 API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지식인에 게재된 삼성전자 제품,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들의 문의사항과 삼성전자의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연내 다양한 주제, 분야, 산업군별 주요 기업 및 기관과 지식파트너 제휴를 체결할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지식파트너사에 네이버 API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