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겨냥한 'MS ERP' 교육 열려

일반입력 :2011/07/15 17:00

국내서 마이크로소프트(MS) 전사적 자원 관리(ERP) 솔루션을 다루는 정규 교육 과정이 열린다.

국내 MS ERP 컨설팅업체 메이븐코리아(대표 이혁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한국폴리텍대학교에서 'MS 다이나믹스 ERP' 정규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실제 업무 프로세스를 따라가는 식으로 MS ERP를 체험하는 내용이다.

교육 대상은 MS ERP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무자들이다. 이미 MS ERP를 쓰는 국내 기업들이 많은데 실제 회계, 원가, 생산,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교육하지 않고 써온 탓에 문제를 겪어왔다는 게 메이븐코리아측 설명이다. 교육 현장에서 체험한 문제 대응 방식을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는 취지다.

관련기사

참가자들은 교육 첫날 영업, 구매, 재고관리를 배우고 이튿날 회계관리, 부가세, 생산, 원가관리 등 전 모듈을 가동해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운영하게 된다. 메이븐코리아 교육 담당자는 "참가 인원이 최대 30명으로 제한돼 조기마감이 예상된다"며 "향후 정기 교육을 시행해 더 많은 MS ERP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받으며 전화(02-539-9633)로 관련 내용을 물어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오는 8월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MS ERP에서 달라진 기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연다. 'MS ERP의 끊임없는 진화'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행사는 글로벌 출시 예정인 'MS 다이나믹스 AX 2012' 버전도 미리 엿볼 수 있는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