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美 클라우드업체 ‘옵소스’ 인수

일반입력 :2011/07/04 11:55

IT 솔루션, 서비스 업체 다이멘션데이타그룹은 미국 클라우드 기술업체 ‘옵소스(Opsource)’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옵소스는 일반 기업, 서비스 사업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업체 600여곳에 클라우드 기술과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5월 '데이타크레프트'에서 사명을 바꾼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존 주요 기술인 가상화, IT통합,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매니지드 서비스 및 호스팅, IT 아웃소싱 역량에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가속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옵소스를 본사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인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본부'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브렛 도슨 다이멘션데이타 CEO는 "옵소스는 다이멘션데이타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서비스와 인프라 및 경험을 갖췄다"며 "이를 통해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완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트렙 리안 옵소스 CEO는 “클라우드 환경을 설계하고 기존 인프라를 전환시키는 작업은 기업 IT 내부의 상호의존성과 위험 관리를 깊이 이해하고 있어야 가능하다"며 "다이멘션데이타가 쌓아온 지역간 이기종 IT 통합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