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일본 컴파일하트와 레드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용 역할수행게임(RPG) ‘아가레스트전기2’를 한글화해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가레스트전기2’는 2008년 5월 국내에서 시리즈 최초로 정식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한글화 RPG 타이틀 ‘아가레스트전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2009년 12월에 발매됐던 ‘아가레스트전기 ZERO’ 에 이은 세 번째 작품이다.
전작들에서 많은 호평을 받은 요소이자 ‘아가레스트전기’ 시리즈의 최대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마음에 드는 히로인과의 자손을 남겨 대를 이어 싸워나가는 ‘소울 브리드’ 시스템은 이번 작품에서도 변함없이 계승되고 있다.
또한 2D 일러스트로 그려진 캐릭터가 리얼하게 움직이는 ‘액티브 애니메이션’ 시스템도 더욱 정교해졌으며, 여성 캐릭터의 몸에 오일을 발라주는 ‘마사지’나 물의 온도를 맞춰주는 ‘대욕장’ 등의 재미있는 미니게임도 추가가 됐다.
CFK의 한 관계자는 “되도록 빠른 하반기를 목표로 한글화를 진행중이다.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드린 것 같아서 죄송할 따름이며, 최대한 빨리 발매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