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협업 강화 CAD 신제품 출시

일반입력 :2011/06/16 17:14

지멘스 산업자동화 사업부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동기식 기술을 개선한 설계 프로그램 '솔리드엣지 ST4' 버전을 16일 출시했다. 개선점은 설계 자체 기능과 도면 활용 기능, 작업자간 정보 공유에 기반한 협업 기능이 강화된 것으로 요약된다.

우선 제품에 곡면을 만들고 자동 수정하는 '라이브 섹션' 기능이 생겼고 3D 모델링, 지오메트리값 추가와 삭제, 확대보기 기능을 개선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3D 데이터 형식 'JT' 포맷에 기반한 컴퓨터기반설계(CAD) 협업과 판금디자인, 문서화를 돕는 툴이 더해졌다고 덧붙였다. 3D 데이터는 PDF파일로 저장해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프로그램으로 열어볼 수도 있다.

그리고 이번 버전에선 도면작업과 판금 설계 등 작업시 의사결정과 지식공유를 간소화하는 기능을 보완하고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 '팀센터'와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연계했다.

컴퓨터기반공정(CAE)을 시뮬레이션하는 기능에서 조립단계부터 중간 표면 판금을 생성할 수 있다. 표면과 입체 면을 합치는 신기능이 붙었다.

테이블 사용자 정의 기능, 주석 달기와 치수 조정, 고도의 사용자 정의 보기 캡션은 물론, 각 도면 상의 자동 보기 크기 조정 등 도면 관련 기능이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댄 스태플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리드엣지 제품 개발 부문 책임자는 “솔리드엣지 ST4는 동기식 기술을 토대로 사용자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설계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사용자들은 불편함 없이 작업에 더욱 집중해 쉽게 모델링하고 그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제품 관련 세부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plm/st4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