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이나 비용 문제로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하기 어려웠던 개인사업자나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들의 모바일 마케팅을 도와주는 솔루션이 등장했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기업은 물론 중소 개인사업자가 모바일을 활용해 효율적인 고객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U+ 스마트메시징 서비스’를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U+ 스마트메시징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다이렉트 메일(DM), 셀프쿠폰, 기프티샷, 모바일 회원증 등을 발송해 고객관리는 물론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기존의 메시징 방식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인화 된 모바일 DM이나 모바일 쿠폰형태로 자유롭게 편집, 제작해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https://image.zdnet.co.kr/2011/06/09/8b6CKEHcjX3kYTJs6knG.jpg)
또, 제공되는 이미지 제작툴을 이용해 모바일 DM이나 모바일 쿠폰, 모바일 회원증을 업종에 맞게 사진, 바코드를 생성해 고객별로 다른 메시지는 물론 시간대를 구분, 스마트메시징 전용 서버를 통해 안정적으로 발송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발송된 쿠폰을 관리할 수 있는 쿠폰접수 페이지를 제공해 전송 메시지의 발송량, 사용률, 성공률 등 고객 반응률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회원에게 개별 DM을 발송할 경우 비용과 분실율이 높지만 스마트메시징을 이용하면 DM 발송 비용을 40% 이상 절감할 수 있고, 쿠폰과 연계할 경우 고객 도달율과 방문율도 70%이상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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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스마트메시징은 서비스 유형별로 건당 30원~270원 이며 U+ 스마트메시징 홈페이지(smartmms.uplus.co.kr)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전성규 LG유플러스 BS사업본부 응용솔루션담당 상무는 “U+ 스마트메시징은 이미지편집 툴을 통해 고객마다 각기 다른 메시지를 데이터 연동을 통해 처리하고 일괄 발송할 수 있다”며 “이로 인해 작은 규모의 기업은 물론 매장단위의 자영업자까지도 대기업 수준의 모바일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