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6월 무료교육과정 신청 ‘스타트’

일반입력 :2011/05/26 10:25

정윤희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식정보보안산업 핵심인력양성과정(디지털 포렌식과정, 보안관제 시니어과정)’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교육 과정은 지난 25일부터 접수가 시작됐으며 디지털포렌식과정은 오는 31일 낮 12시, 지식정보보안 보안관제 시니어과정은 내달 7일 낮 12시에 마감된다. 교육 과정은 모두 무료다.

포렌식 과정은 지식정보보안 산업 핵심인력양성과정 중 디지털 법의학이라 불린다. KISA는 시스템 포렌식, 디지털 조사, 최근 기술 동향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보안관제 과정은 보안설정,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서종렬 KISA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해당분야 재직자들이 산업현장에서 핵심전문가로 거듭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수준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정보보호 인력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ISA는 이밖에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해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앱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 과정을 진행하기도 했다. 시범적으로 실시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은 수강자들의 지속적인 교육 요구로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