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3D지도 업그레이드 실시

일반입력 :2011/05/25 15:46

남혜현 기자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최근 개통한 주요 도로를 반영하고 고속도로 입체도로 모델링을 강화한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의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순천완주고속도로 순천분기점~동순천IC 신설 구간 ▲국도 37호선 현리~청평 개통 구간 ▲국도 13호선 완도교~불목교차로 개통 구간 등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전구간에선 '3D 입체도로 모델링' 작업을 완료해 안내 화면 실감도를 높였다.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 서비스에서는 ▲서울대병원 ▲건국대병원 ▲국립암센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등 대형병원과 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건물 67곳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이 외에 ▲K리그 축구장 ▲KBO 프로야구 경기장 ▲제주 올레길 ▲시원한 수상스키 등 11개 신규 '테마관광' 데이터와 ▲금산인삼약령시장 ▲문의문화재단지 등 6개 신규 '테마존'을 구축해 나들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고속도로 입체도로 모델링과 최신 개통 도로 정보, 테마검색 등 시각적인 요소와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3D 전자지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