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제품군에 '아이나비 3D' 지원

일반입력 :2011/04/26 11:56    수정: 2011/04/26 13:33

남혜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플레이어 및 갤럭시탭 제품군에 업그레이드된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군은 4인치 '갤럭시 플레이어'(YP-GB1)를 비롯해 5인치 '갤럭시 플레이어 70'(YP-GB70), 7인치 '갤럭시탭'(SHW-M180S/K/L/W) 등 3종이다.

갤럭시 시리즈에 제공되는 팅크웨어의 새로운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은 전체적인 UI를안드로이드 단말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해 사용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최근 교통정보 DB를 활용한 통계교통정보를 적용해 길 안내가 더 빠르고 정확해졌으며 3G망이나 와이파이를 통해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고정뷰·회전뷰·버드뷰 중 하나만 볼 수 있는 기존의 단일뷰 기능에서 나아가, 버드뷰와 회전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듀얼뷰를 추가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터널 통과시 실감나는 운전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브뷰와 시간에 따른 주변환경을 보여주는 주야간모드도 지원하며, 고속도로에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를 표시해 고속도로 운전 편의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업그레이드된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은 삼성앱스를 통해 '아이나비 3D'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신규 맵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3D 내비게이션 기능도 강화함으로써, 다기능 내비게이션을 원하는 젊은 직장인층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