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한 해외 매출이 이같은 성과를 견인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1분기 매출 1천477억원, 영업이익 338억원, 당기순이익 143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 63%, 영업이익 51% 증가한 수치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 774억 원, 해외 매출 703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26%, 141%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대표 수익원인 크로스파이어가 중국 동시접속자 270만 명을 돌파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
크로스파이어는 남미, 러시아 등 신흥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어 추가 수익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아바(A.V.A) 역시 일본, 대만, 북미 등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고, 세븐소울즈도 대만에서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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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국내 매출은 피파온라인2가 지난해 월드컵 이후 로스터 업데이트, 스타 마케팅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어나가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UEFA 챔피언스 리그를 비롯한 세계적인 축구 이슈와 국내 프로야구 시즌 개막 등 스포츠 시즌이 예정돼 있어 네오위즈게임즈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게임의 강자로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1분기에 네오위즈게임즈가 업계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 한해 국내외 균형된 성장을 이루는 한편, 다양한 장르의 신작출시를 통해 신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