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P, 아이폰4 화이트 '호환 가능'

일반입력 :2011/05/02 14:36    수정: 2011/05/02 22:21

봉성창 기자

액세서리 전문업체 SGP(대표 김대영)가 아이폰4 화이트 모델에도 기존 출시된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SGP는 현재 출시한 아이폰4 케이스인 '네오하이브리드 EX', '리니어', '울트라씬' 과 같은 케이스 전부를 실측해 본 결과 아이폰4 화이트와의 호환이 완벽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8일 출시된 아이폰4 화이트는 기존 블랙제품에 비해 0.2mm 가량 두꺼워 졌다는 해외 소비자들의 구매 후기가 올라오면서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미세한 차이에 불과하지만 케이스 액세서리 입장에서는 모델에 따라 사용이 아예 불가능한 것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실제로 모 유명 액세서리 브랜드의 경우 밀착형으로 개발돼 화이트 모델에는 맞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를 당황하게 하고 있다. 색상에 따라 액세서리를 따로 제작할 경우 비용이 크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SGP 측 관계자는 아이폰4 화이트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소비자들이 또 다시 이에 맞는 케이스 출시를 또 기다리기는 힘든 일이라며 SGP에서 출시한 케이스는 아이폰4 화이트에서도 그대로 쓸 수 있는 만큼 선택에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