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모바일서비스 플랫폼 출시

일반입력 :2011/04/29 11:04

아시아나IDT(대표 김창규)는 모바일서비스 플랫폼인 ‘스마트 비즈니스 포털 1.0 (이하 스마트B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IDT의 스마트BP는 모바일 그룹웨어의 사내게시판, 메일, 전자결재, 사용자검색 등 기본 서비스 기능과 모바일 앱스토어인 ‘스마트 비즈니스 앱’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한 단말기와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모바일플랫폼 (MEAP)과 차별화해 별도의 플랫폼 도입 없이 기업 내 이미 보유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는 서비스플랫폼 을 채택했다.

스마트 단말기의 통합관리 측면에서 이미 구축된 그룹웨어 사용자에 대한 인증체계와 연계해, 싱글사인온, MDM 및 보안 요건을 충족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표준화하는 전략으로 다양한 단말기에 대한 통합지원과 급속한 모바일 기기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스마트 비즈니스 앱서비스는 워크플레이스, 커뮤니케이션, 교육, 비즈니스 APPs 등으로 구분했으며, 향후 통신사, 협력업체와 함께 근거리무선통신(NFC), 증강현실(AR), 음성인식 기술 등으로 확장된다.

아시아나IDT는 지난해 9월 그룹 내 모바일오피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지난 2월부터 자체 기술로 개발한 버전을 그룹사에 시범서비스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