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온-KT, 소셜네트워크 기반 사업 ‘맞손’

일반입력 :2011/04/28 18:17    수정: 2011/04/28 18:18

정윤희 기자

시지온(대표 김범진)은 KT(대표 이석채)와 ‘소셜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MOU로 시지온과 KT는 ‘소셜네트워크 기반 신규 사업 발굴 및 사업화 공동 추진’에 대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양사는 향후 소셜서비스간 연계뿐만 아니라 미래 비전을 상호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지온은 KT에 소셜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관련 컨설팅 제공 및 공동기획, KT 클라우드에 대한 공동 마케팅,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지원한다. 시지온은 현재 소셜댓글 라이브리를 서비스 중이다.

아울러 KT 올레닷컴 사용자들의 댓글을 소셜서비스와 연계하는 라이브리 솔루션을 KT에 제공한다. 시지온은 올레닷컴 내 불건전한 악성댓글을 줄이고 건전한 커뮤니케이션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 봤다.

관련기사

KT는 시지온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KT 클라우드 인프라를 시지온에 제공한다.

김범진 시지온 대표는 “이번 KT와의 제휴를 통해서 기업 상생 및 동반성장의 가치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며 “KT의 웹인프라와 건전한 웹생태계 구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