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 세이프넷 보안솔루션 도입

일반입력 :2011/03/14 10:24

김희연 기자

보안업체 세이프넷이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자사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프로텍트V'제품군을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이프넷은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C2)와 아마존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Amazon VPC)에 서버 및 스토리지 기반 암호화를 지원한다.

세이프넷이 아마존에 제공하는 프로텍트V 제품군은 새로운 지불카드 산업데이타 보안표준(PCI DSS) 2.0 등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차원의 통합 데이터 보안 제어 솔루션이다. 실행 전 인증, 스토리지 암호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관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서버 및 스토리지 기반 암호화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EC2, 아마존 엘라스틱 블록 스토어(Amazon EBS)볼륨에서 컴플라이언스 영향을 받는 데이터를 암호화 할 수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되는 실행 전 인증 및 권한 부여 제어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프로텍트V 제품군인 볼륨 스토리지 기반 암호화는 고객들이 블록 레벨 스토리지 볼륨, 개인신원정보(PII)나 카드소유자 정보 등의 규제에 영향받는 데이터를 암호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러스 디엣즈 세이프넷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보안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의 공동 책임이라며 아마존 웹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검증된 방법으로 데이터 및 사용자 접근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