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앱 다운로드하면 "선물줄께"

일반입력 :2011/03/14 10:19

남혜현 기자

스마트폰에서 무료 선물을 증정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선물줄께'가 등장했다.

디지털투데이(대표 이윤재)는 10일 맞춤형 선물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앱 '선물줄게'를 출시했다. 해당 앱은 때와 상황에 맞는 선물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무료 선물을 증정한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이 서비스는 선물과 관련해서는 처음 나온 앱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선물줄께를 다운로드하면 조건없이 선물을 제공하며 ▲선물추천 ▲신규선물 ▲선물존 등 세가지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선물추천은 각종 기념일과 이벤트에 맞게 무료 선물을 등록해 사용자들이 터치만으로 다양한 선물을 무료로 받아갈 수 있는 코너다. 현재 앱 출시에 맞춰 아이패드,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블루투스 헤드셋 등이 선물추천 코너에 무료 선물로 올라왔다.

신규선물 코너에선 다양한 선물에 대한 정보와 함께 이벤트 관련 내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IT기기, 식음료, 쿠폰, 가전, 엔터테인먼트, 건강, 럭셔리 등 7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관련기사

선물존은 디지털투데이 에디터와 전문가들이 참여해 선물을 주는 대상과 선물을 해야 하는 상황에 맞춤형 선물 정보를 제공하도록 기획했다. 전문가들이 영화를 평하듯 선물을 해부하고 별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이폰용 선물줄께 앱은 이달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윤재 디지털투데이 대표는 선물줄께는 사용자들이 아무런 조건없이 마음에 드는 선물을 추첨을 통해 받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앱들과 차별화된다며 향후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을 통해 선물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