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필터 청소시기 알려주는 '스마트 청소기' 출시

일반입력 :2011/03/07 10:41

봉성창 기자

LG전자는 스마트한 기능으로 청소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슈퍼 싸이킹Ⅱ 스마트’ 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슈퍼 싸이킹Ⅱ 스마트'는 청소기 본체 상단에 먼지통 및 필터의 청소 시기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인디케이터’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먼지통과 필터 뚜껑을 열어야만 집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개선, 인디케이터를 장착해 먼지통과 필터의 청소 시기를 알려준다.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된 이 제품은 흡입력 저하의 원인이 되는 필터먼지를 관리할 수 있어 시간이 지나도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시켜준다.

침구 전용 흡입구인 ‘뉴 침구팍팍’은 강력한 진동으로 침구 속 진드기와 미세먼지를 제거해 위생적인 수면환경을 제공하며, 흡입구 측면에 위치한 투명한 채집통으로 먼지 흡입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4중 활성탄 헤파 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최소화했으며 탈취기능과 2중 항균 처리하여 위생성을 강화했다.

LG전자 HA 마케팅팀 박동수 부장은 “대형가전에 주로 적용되었던 스마트 기능이 소형가전으로 확산됨에 따라 슈퍼 싸이킹Ⅱ 스마트를 출시하게 됐다” 며 “이번 신제품은 청소 성능은 물론 편의성까지 고루 갖춰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