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 "액세서리 감성 디자인 찾는다"

일반입력 :2011/03/07 09:50

남혜현 기자

한국벨킨(대표 김대원)은 7일 IT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 공모전인 '2011 벨킨 디자인 어워드'를 내달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벨킨은 이번 공모전 개최 취지로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에 역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하는 디자인 경영의 일환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한국 디자인 역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응모 기간은 7일부터 내달 21일까지이며 디자인 전공 대학생 및 일반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 분야는 케이스 그래픽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두 분야이며, 케이스 그래픽 디자인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갤럭시 S, 갤럭시 탭 도안에 창의적인 그래픽을 적용해 출품하면 된다.

제품 디자인은 노트북, 스마트폰 및 태블릿 액세서리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본선 진출작에 한해 실물 크기로 제작된 모형을 심사하는 목업 심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벨킨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해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입상작은 5월 13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작품 심사는 개인의 디지털 생활과 개성을 보다 풍부하게 발전시켜 주는 디자인(Personal),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기능적인 디자인(User-friendly), 디지털 제품 사용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감성적 디자인(Emotional)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된다.

관련기사

▲최우수상 1명에는 상금 300만 원 및 상패가 ▲우수상 1명에는 150만 원 및 상장이 ▲특선 3명에는 50만 원 및 상장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장려상 5명에는 30만 원 상당 벨킨 제품 및 상장 ▲입선 3명에는 디자인하우스 단행본 및 상장 ▲네티즌상 1명에는 30만 원 상당 벨킨 제품이 증정된다. 네티즌상 선정은 공식 블로그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된다.

한국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차장은 최근 가장 핫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나 액세서리,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