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협업 UC솔루션 '재버' 출시

일반입력 :2011/03/03 09:56

시스코시스템즈가 모든 단말기를 지원하는 만능 통합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을 내놨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는 지난 1일 엔터프라이즈 커넥트 2011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종사자의 빠른 의사결정, 기업간 협업 및 생산성 향상을 가능케 하는 협업 솔루션 ‘시스코 재버(Jabber)’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시스코 재버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매킨토시 등의 모든 단말기에서 운영 가능한 올인원 협업 솔루션이다. 프레즌스, 메신저, 음성 및 비디오 통화 기능에 음성 메시징, 데스크톱 공유 기능과 웹컨퍼런싱 등 모든 UC 기능을 지원한다.

메신저 대화 중에도 필요한 경우 중단 없이 손쉽게 음성,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특히, 시스코 재버는 윈도폰, 아이폰, 아이패드, 노키아,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등 대다수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재버는 시스코 통합 IP폰, 시스코 웹엑스 미팅 센터,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디오 솔루션과 연동 가능하다.

관련기사

현재 시스코 재버는 윈도, 아이폰, 아이패드, 노키아,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플랫폼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며, 일부 플랫폼용 개발작업이 진행 중이다. 맥 유저들은 올 여름 시스코 재버를 실제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이제 고객들은 어떤 기기를 통해서든 중단없이 커뮤니케이션과 업무를 지속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시스코 재버야말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협업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