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개인용 통합보안SW 신제품 출시

일반입력 :2011/02/22 16:08

김희연 기자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가 사이버 범죄 예방에 최적화된 개인사용자용 올인원 통합보안 제품 '노턴 360버전 5.0'을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노턴360 5.0은 PC보호 및 관리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시만텍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해 사이버 범죄자들은 정부, 기업, 개인 사용자를 겨냥해 평균 1초당 9개의 새로운 보안위협을 생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만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보안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는게 회사측 설명.

'노턴 360 버전 5.0'은 ▲평판기반 보안 기술 '인사이트' ▲3세대 행위 기반 탐지 엔진 'SONAR 3' ▲PC튠업과 자동 백업 ▲개인 방화벽 ▲탐지 및 복구기능을 제공하는 노턴 파워 이레이저 ▲감염 컴퓨터도 안전하게 부팅해 치료할 수 있는 노턴 부팅 지원 복구 툴 ▲노턴 콘트롤 센터 등의 통합보안을 지원한다.이번 솔루션에 탑재된 평반기반 보안기술 '인사이트'는 위협 탐지기술로 전세계 1억7천만대가 넘는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신종위협을 자동파악해 차단해준다. 3세대 행위기반 탐지 엔진인 'SONAR3'는 기존 탐지방식을 피해가는 신종공격, 크라임웨어 등의 행위기반 분석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PC튠업기능으로 최적화 PC환경도 지원한다. 레지스트리 클리너가 시스템 설정을 최적화해 메모리 공간확보를 지원해줘 애플리케이션 실행속도를 높여준다. 이외에도 개인방화벽, 안티피싱과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시만텍코리아 컨수머 사업부 송한진 차장은 온라인 보안위협 수준이 높아지면서 종합적인 보안에 대한 개인사용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