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B2B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본격화'

일반입력 :2011/02/01 11:12

봉성창 기자

LG전자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B2B(기업간 거래)용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인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1´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3일까지 개최되는 해당 전시회에 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커진 560㎡의 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호텔TV 시스템, 비디오 컨퍼런스 시스템 등 올해 전략 제품을 선보였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공공장소에서 광고와 정보 메시지를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하는 장치로 ‘DID’라고도 불리는 지능형 디지털 영상장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 부스를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상황으로 표현, 각각의 존(Zone)으로 구성했다.

특히 호텔 로비와 객실, 회의실, 리테일 샵, 지하철과 버스정류장 등의 공공장소에서 각각의 제품 활용 장면을 재현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화면과 화면의 사이 연결부위 두께를 6.9mm로 줄인 47인치 LED 멀티비전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ISE 2011’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40인치 대 멀티비전 중 세계 최소 연결부 두께를 실현, 밝고 선명한 한 장의 초대형 화면을 보는 효과를 구현한다.

세계 최초의 TV 사이니지 제품인 ‘LG 이지사인 TV’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TV에 사이니지 기능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별도의 미디어 장치를 추가 구매할 필요가 없어 소매점 등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광고 디스플레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인치대의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과 올인원 디지털 사이니지 관리 솔루션인

LG 수퍼사인도 전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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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용 제품의 경우, 최신의 양방향 서비스 기능을 갖춘 통합 호텔TV 솔루션과 비디오 컨퍼런스 시스템 2종을 선보였다.

LG전자 커머셜디스플레이 및 시큐리티 사업부장 김진용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고객들이 상황 별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효과적인 사용방법과 제품의 효용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