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와 유통전문업체 등의 정보를 정리한 가이드북이 발간됐다.
KOTRA는 전세계 SW개발사 및 유통사들의 각종 정보를 담은 ‘세계 소프트웨어 파트너 정보 Who is who?’ 책자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SW의 중요성이 국가적으로 각광받으며 국내 SW 업체가 해외 진출을 서두르고 있지만 정작 현지 정보를 얻지 못해 애로를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 책은 아대양주편, CIS·미주편, 유럽·중동아프리카편으로 나눠 전세계 3개국 1천여개 SW관련 기업들의 정보를 망라했다.
글로벌 SW 기업들뿐 아니라, 현지에서도 ‘아는 사람만 아는’ 알짜 SW기업의 정보를 담았다. 회사명, 홈페이지, 주소, CEO 이름 등 기본적 정보 외에 현지 사업담당자들의 연락처와 회사의 주요 사업실적, 제품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도식화했다.
관련기사
- 어플라이드-KOTRA, 국내 장비산업 지원2011.01.30
- IT인 신년 인사회···무역 1조달러 향해 건배!2011.01.30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SW 유통업체의 정보도 담았다. 실제 국내 SW 업체는 비용상의 문제로 해외에 직접 법인을 설립하기보다는 현지 파트너사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제품을 공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책자는 한정판으로 제작됐으며 전자책 형태의 CD로도 제작해 관련기업 및 기관에 배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