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예약 한번에'···인터파크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1/25 09:24    수정: 2011/01/25 09:27

이장혁 기자

인터파크는 기존 서비스 중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다 실시간으로 항공권 조회 및 예약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3.2.2 버젼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인터파크 아이폰 앱은 기존 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실시간 국내 항공권 예매 서비스를 신규 추가한 것으로 ▲도서 및 음반, DVD 구매 서비스와 ▲영화예매 서비스 ▲ 공연예매 서비스 등 기존 제공되는 서비스와 함께 한 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하나의 인터파크 아이폰 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앱에서는 국내항공권을 먼저 오픈한 것으로, 인터파크투어의 최저가 항공권을 원하는 구간 항공권 검색 및 조회, 결제까지 한번에 실시간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터파크투어 웹사이트와 연동되어 PC와 아이폰/아이팟터치 어디서나 마이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예약 및 정보확인, 취소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실시간 항공권 조회 및 원스톱 예약서비스 등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항공권예매 결제는 신용카드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인터파크는 2월 중으로 해외항공권 예매서비스를 추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국내숙박 예매서비스 또한 3월 내 추가 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모바일·컨버전스 개발팀 조성조 팀장은 이번 아이폰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도서/DVD 구매, 영화 예매, 꽃배달 서비스, 공연예매뿐만 아니라 항공권 실시간 조회 및 예매도 가능해 짐으로써 포괄적인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해외 항공권 예매, 숙박예매, 오픈마켓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