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셜커머스 상품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올쿠폰(http://olcoupon.com)에서 최근 6주간 판매된 297만건의 요일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상품이 팔리는 날은 매주 화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요일별로 소셜커머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각각 월(13%), 화(24%), 수(12%), 목(17%), 금(14%), 토(16%), 일(4%)로 조사됐다. 화요일 다음으로는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수요일, 일요일 순이었다.
실제로 주말에는 새로운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소셜커머스의 특성상, 새로운 제품의 판매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가장 많은 제품이 판매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반적인 예상과는 다른 조사결과라 소셜커머스 업계에서는 다소 의외라는 반응이다.
올쿠폰 임진묵 팀장은 “바쁜 월요일을 넘긴 직장인들이 화요일에서야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때문” 이라고 분석하며 “많은 사람이 모일수록 상품의 가격이 내려가는 소셜커머스의 힘이 가장 큰 화요일을 ‘소셜커머스데이’라고 불러도 손색없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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