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보안앱 출시

일반입력 :2011/01/11 10:05

김희연 기자

트렌드마이크로가 안드로이드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며 모바일 보안 사업 확대에 나섰다.

최근 씨넷뉴스 보도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가 선보인 모바일 보안앱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되는 디지털파일과 금융거래 보호에 초점이 맞춰졌다.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위협을 탐지하고 보호하는 것이 특징.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기반 휴리스틱과 평판 기반 네트워크를 스마트폰으로 확장한 첫번째 보안 업체라고 전했다.

휴리스틱(Heuristic)은 시그너처가 아닌 경험에 기반한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는 기술로 패치가 나오지 않은 취약점을 노리는 제로데이 공격을 방어하는데 유용하다. 트렌드마이크로는 2011년 클라우드 기반 보안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해왔다.

트렌드마이크로가 선보인 안드로이드 보안앱은 우선 피싱 공격과 불법적인 ID 및 금융정보 접근을 막아준다. 웹사이트 콘텐츠 차단을 위한 콘트롤 기능도 있다. 악의적 또는 사기성 앱이 사용자 기기에 깔리는 것도 막아주는 다운로드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보안 인텔리전스는 실시간 위협으로부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보호한다고 씨넷뉴스는 전했다.

관련기사

이번에 선보인 앱은 30일간 무료 제공되며, 이후 3.99달러에 판매된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스마트 서핑'이라고 불리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도 보유하고 있다. iOS 운영체제 상에서 방문하는 웹사이트 안정성을 증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